반응형
TIL (Today I Learned)
2022.02.20
오늘 읽은 범위
2장. 의미 있는 이름
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.
- 의도가 분명하게 이름을 지으라. 좋은 이름을 지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좋은 이름으로 절약하는 시간이 훨씬 더 많다.(p.22)
- 프로그래머는 코드에 그릇된(애매한) 단서를 남겨서는 안 된다. 서로 흡사한 이름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라. (p.24)
- 검색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라. (p.28)
- 인터페이스 클래스 이름과 구현 클래스 이름 중 하나를 인코딩해야 하다면 구현 클래스 이름을 택하겠다. ShapeFactoryImpl 나 심지어 CShapeFactory가 IShapeFactory보다 좋다 (p.31)
- 전문가 프로그래머는 자신의 능력을 좋은 방향으로 사용해 남들이 이해하는 코드를 내놓는다. (p.31)
- 클래스 이름과 객체 이름은 명사를 사용하고 메서드는 동사, 동사구를 사용해라. (p.32)
- 한 개념에 한 단어만 사용해라. 일관성 있는 어휘를 사용해라. (controller, manager, dirver 등을 섞어 쓰지 마라) (p.33)
오늘 읽은 소감은?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
- 요즘 코딩 테스트를 풀면서 변수에 자주 알파벳을 넣는데 의미 있는 단어를 넣도록 다시 노력해야겠다.
-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는 구체 클래스가 1개만 있다면 인터페이스 + Impl로 이름을 지어 구체 클래스 이름을 정하라고 배웠었는데 아는 내용을 만나서 반가웠다.
- 개발은 협업이 정말 중요한데, 실력이 좋은 개발자의 코드는 타인이 봤을 때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코드라고 생각한다. 물론 깔끔하고 프로그램 로직도 중요하지만 함수명, 변수 명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 이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.
궁금한 내용이 있거나,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.
- 루프에서 반복 횟수를 세는 변수 i, j, k는 괜찮다고 책에 나오는데 l은 안된다고 나와있다. 이유가 무엇일까?? 1과 헷갈려서일까..
반응형
댓글